본문 바로가기
경제와 투자

업비트에 상장된 온도파이낸스 (ONDO)코인 중요정보

by 블로법사 2024. 6. 17.
반응형

이 글에서는 온도파이낸스 (ONDO)코인에 대해서 투자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모두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이 코인을 해외거래소에 상장될 때부터 보아왔는데 업비트에 원화상장이 되어 국내 투자자들도 관심이 많아졌으리라 생각되어 글을 정리해 봅니다. 

온도파이낸스 로고와 월간 소식정보

 

 
 

온도파이낸스 (ONDO) 의 기초 상식

 

최근 온도파이낸스(ONDO)코인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주식에서도 테마주가 유행을 타듯이 코인에서도 AI 테마, 밈테마 등 열풍이 부는 테마가 있습니다. 

ONDO 코인은 RWA 즉 Real World Asset Tokenization 이라고 불리는 실물자산 토큰화 테마에 대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녀석이 바로 ONDO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물자산토큰 이라고 하면 잘 이해가 안가실 수도 있는데요.

쉽게 말하면 실물자산(부동산이나 미국국채 등)을 디지털 자산으로 전환하여 탈중앙화 금융 (DeFi)프로토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온도파이낸스는 전통적인 금융자산인 미국 재무부 채권 등을 토큰화하여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생태계에서 유동성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보다 쉽게 실물자산에 접근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만들게 됩니다. 

 

게다가 ONDO 코인을 더 유명하고 인지도있게 만든것은 바로 세계최대 자산관리회사인 블랙록 과 연계가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블랙록은 최근에 미국 재무부 채권기반 토큰(OUSG)에 9500만달러를 투자하여 이를 블랙록의 새로운 토큰화 편드인 BUILD 에 활용하고 있는데요. 온도파이낸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여 투자자들에게 안전한 투자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도파이낸스와 블랙록과의 관계는 아래 코인데스크 기사를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온도파이낸스&블랙록 관련 기사 원문

 

 

 
 

RWA 시장의 중요성과 온도파이낸스의 투자자들

 

포브스 기사에 나온 블랙록과 RWA 시장의 중요성 사진


포브스(Forbes) 기사에 실린것처럼 2024년은 실물자산(RWA)트렌드가 주도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한 산업에서 매우 중요하게 떠오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블랙록이 이 부분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을 더욱 유심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ONDO 코인 웹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는 미국 연준과의 관계를 유심히 보아야 합니다. 

온도파이낸스 웹사이트에 있는 미국 연준과의 관계

 

미국연방준비제도 이사회의 마크가 온도파이낸스 웹사이트에 올라가 있습니다. 

잡코인들과는 비교가 되지않는 스케일입니다. 

 

온도파이낸스의 안전성을 입증하는 문구

 

물론 웹사이트의 모든 정보를 믿을 수는 없겠지만 자신들이 아닌 제3자 자격을 갖춘 관리인에게 모든 자산을 보유하고 일일 회계를 받고 연간 감사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투명한 경영 생태계를 보이는 프로젝트는 흔하지 않는데, 이런점들이 이 프로젝트의 믿음을 이끌어내고 있는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찾고 싶다면 아래에 있는 온도파이낸스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온도파이낸스 웹사이트 바로가기

 

 

 
 

온도의 생태계 확장

 

온도파이낸스의 생태계는 계속 확장하고 있는데요.

2024년 5월에는 ether.fi 와 Zebec Network 가 온도 생태계에 합류했다고 합니다. 

이더파이낸스와 지백네트워크도 매우 핫해지고 있는 프로젝트인데요.

생태계가 계속 확장한다는 것은 좋은 의미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온도파이낸스의 위험성

 

이게 참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주식, 코인이라도 위험성은 항상 도사리고 있다는 것은 늘 명심해야 합니다. 

지금 비트코인은 누가 보아도 디지털금 이라고 하며 아주 안전하고 가지고만 있다고 하면 인플레이션 햇징 수단으로 최고의 가치를 제공해 줄 것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불과 몇년전까지만 해도 사람들은 디지털쓰레기 라고 말하고 다녔죠.

 

또 언제 그랫냐는 듯이 '디지털쓰레기' 라고 부르며 코인시장은 끝났다고 말하는 날이 올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게다가 기관들이나 프로젝트 관계자들은 아주 낮은 가격에 이 코인의 많은 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온도코인의 가격변화

 

저만 하더라도 바이비트 거래소에서 온도코인을 0.2달러에 매수를 하였는데 지금 1.4불이 넘었다가 빠졌습니다.

기관들은 0.01달러에 매집한 곳들도 있을텐데 이미 엄청난 수익중에 있고 꾀 많이 하락한다 하더라도 수익권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지금 시점에서 많은 양의 자금을 코인을 매수하는 것에 투자한다면 생각보다 많이 고통스러운 감내의 시간을 보내야 할 수 도 있기 때문에 그 점은 꼭 유의하셔서 투자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글은 투자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투자를 하실 때 참고사항으로 사용하기를 바라며 작성된 글임을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  독자님들의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