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BMW i7 M70 xDrive: 성능과 스펙을 비롯한 구매전 확인사항

BMW i7 M70 성능에 대한 궁금증이 많으실꺼에요.
아무래도 BMW의 대형세단중에 최근 가장 관심이 많고 인기있는 모델이기 때문일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본 성능을 비롯한 트림과 퍼포먼스에 대해 다뤄봅니다.

BMW i7 M70 xDrive 성능과 기본스펙 리뷰

‘럭셔리’라는 단어와 BMW가 가진 ‘운전의 즐거움’이라는 모토 사이에서 자리 잡아야 하는 BMW는 이 두 가지를 어떻게 조화롭게 표현하였을까요?
외관으로 보았을 때 판매량이 다소 주춤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 보면 그 거대한 차체는 거대한 함선의 느낌을 주는데요.
이는 전장이 5,390 mm에 해당되는 것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BMW i7 M70 모델이 도로위를 달리고 있는 모습

i7 M70은 분할된 헤드라이트와 아이코닉 글로우가 적용되어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주는데, 키드니 그릴의 독특한 디자인은 돼지 코를 연상케 합니다.
하지만 아이코닉 글로우는 야간 주행 때,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합니다.
또한, M 퍼포먼스 패키지가 적용되어 블랙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 키드니 그릴, 리어 스포일러 등이 적용되어 있어, 대형 세단에 걸맞은 무게감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보여줍니다.

BMW I7 M70의 내부 실내 사진

i7 M70 모델의 기본 스펙

i7 M70은 BMW의 전기차 세단 중에서도 최고점에 위치하며, 105.7 kWh급 리튬 이온 배터리와 2개의 고성능 BMW M70 eDrive 전기모터를 통해 최고 659 마력과 최대 103.5 토크, 그리고 0에서 100km/h 가속까지 3.7초라는 놀라운 성능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퍼포먼스를 갖추면서도 주행거리는 391 km에 이르며, 195 kW급 DC 급속 충전을 통해 배터리 10%에서 80%까지 약 34분이 소요됩니다.

BMW i7 M70 모델의 자동차가 도로위에 서있는 모습을 찍은 사진

모델명에 ‘M’이 들어가는 만큼, 주행 성능도 ‘M’다운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기본적으로 M 전용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있어 극한의 주행 상황에서도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사륜구동, 스티어링, 쇼크 업소버,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시스템 등 모든 세팅이 M스럽게 설정되어 있어, 운전의 재미를 즐기기에 충분합니다.
이 외에도 인테그랄 액티브 스티어링,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저, 액티브 롤 컴포트가 포함된 ‘이그제큐티브 드라이브 프로’ 서스펜션 패키지가 대형 고급 세단에 걸맞는 스펙으로 갖추어져 있습니다.

BMW i7 M70 모델의 실내모습중 뒷자리 시트를 찍은 모습

실내에서는 미래 자동차의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물리적 버튼이 상당히 줄어들었고,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통합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여기에 BMW 특유의 스포티한 매력을 어필하는 카본 느낌의 인테리어 소재가 들어가, 럭셔리, 스포티, 미래지향적인 실내를 완성했습니다.

실내에는 바워스&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차량 상태를 직설적으로 알 수 있는 인터랙션바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차량의 독특한 감성을 제공합니다.

BMW i7 M70 모델의 운전석 모습을 촬영한 사진

실내에서는 업무용뿐만 아니라 주말 가족과도 함께 럭셔리 세단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충분한 스펙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31.3인치 BMW 시어터 스크린, 하늘에 떠다니는 듯한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 ‘스카이 라운지’, 회장님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시팅’ 등으로 1열보다 오히려 2열에 집중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여기에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BMW 디지털 키,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등의 주행, 안전, 편의 옵션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2024 BMW i7 M70의 가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i7 시리즈의 최고점에 있는 M70은 스펙에 걸맞는 2억 3천만원 대의 가격을 자랑합니다.
이외에도 i7 e50, e60 트림이 있어, 가장 저렴한 트림이 1억 6천만원 대로 그나마 가격 대가 접근성이 낮아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M70에 비해서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BMW i7 M70 2024 모델의 정면 모습

2024 BMW i7 M70 xDrive의 세부 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차량이 운전의 즐거움과 럭셔리를 어떻게 조화롭게 표현하였는지를 통해, 전기차의 새로운 레이스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과연 이 차량이 어떤 반응을 얻게 될지, 그리고 전기차 시장에서 어떤 위치를 잡게 될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그리고, 이 차량이 어떻게 전기차 시장을 이끌어 나갈지, 그리고 어떻게 다른 제조사들에게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BMW i7 M70의 도입으로 인해 전기차의 성능과 편의성, 그리고 럭셔리함을 동시에 충족하는 차량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BMW i7 M70의 등장은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낼 것이며, 이를 통해 전기차가 단순히 친환경적인 차량에서 벗어나, 더욱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는 차량으로 인식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BMW i7 M70 모델의 우측 옆모습을 촬영한 사진

결론

마지막으로, 이 차량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게 될지, 그리고 이를 통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를 선호하는 차량으로 선택하게 될지에 대한 관심도 필요합니다.
이는 전기차 시장의 미래를 예측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2024 BMW i7 M70에 대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차량이 운전의 즐거움과 럭셔리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차량으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기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이 차량이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는 이 차량의 실제 주행 퍼포먼스나 사용자 리뷰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때까지, 즐거운 운전 되세요!

“2024 BMW i7 M70 xDrive: 성능과 스펙을 비롯한 구매전 확인사항”의 1개의 댓글

댓글 달기

Scroll to Top